안목으로 바라보고 상대화시켜 볼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다시금 자신의 신앙을 확고하게 붙잡을 수 있도록 격려하는 기독교(성인)교육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 시기의 기독교성인교육은 청소년시기의 세례문답교육처럼 한 번의 기회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Ⅰ. 성령세례의 증거
성령이 성도들에게 오신 증거들이 있을까? 바람은 볼 수 없고 만질 수 없지만 바람이 불 때에 일어나는 현상들을 보면서 바람의 방향과 강도를 알 수 있듯이 성령이 오시면 그 분이 우리에게 행하시는 일의 결과를 보면서 우리는 성령 받았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1) 첫째로 성
1. 유아세례란?
유아세례는 구약시대에 할례를 베풀어 어린이도 은총의 언약 아래 있게 했던 것처럼 예수께서 세우신 새 언약에 들어가는 표인 세례를 어린이에게 베푸는 예식입니다.
2. 유아세례의 자격
부모가 세례교인으로서 만 2세 미만의 자녀는 유아세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유아세례의
교육과 교화 그리 고 위로의 목적에 적절하게 적용함으로 가르침의 직무를 정당히 수행한다.
⑵ 쉴라이에르마허(Friedrich Schleiermacher, 1768-1834)
설교란 우주의 감정을 지니고 있는 회중이라는 바다에서 상하로 요동치는 하나의
파고일 뿐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니며 또 이 감정을 공적으
Ⅰ. 서론
교회는 미래 사회가 갖고 있는 공허함과 자기기만에 대한 의미 있는 해답을 줄 수 있는 유일한 조직체이다. 한국 사회의 특성과 특히 교회성장의 대명제로 세워진 성장 형태로 만들어진 목회 구조가 지금까지 교회를 구조화하였다. 그러나 미래 목회자들은, 미래 사회의 구조적 변화는 현재의
교육적인 방법에 대하여 역사적인 케터키즘에서 지혜와 교훈을 얻기를 원한다.
1) 역사적 과정에서 어떻게 실시되었는가?
교리교육은 초대 교회에서부터 행하여졌는데 특히 이 일은 교회의 새신자 즉 이방인이 개종하여 기독교인이 되고자 할 때 세례를 받기까지의 과정에서 준비교육으로서의 세
하나님의 교회는 말씀 위에 세워지고, 사도적 신앙 고백 위에 세워져야 하는 것이 교회 개척의 신학적 대 전제다. 교회를 개척하는 사람들은 철저한 복음적 신학에 입각한 목회 신학과 교회 운영을 해야 한다. 오늘날 많은 교회가 처음에 세워질 때 잘못된 신학과 인간적인 이상(理想)이나 성취욕으로
Ⅰ. 서론
아무런 원인도 없거나 이해 가능한 질서 속에서 생겨나지 않은 원인을 가지고 발생한 사건을 우리는 “우연”이라고 부르고, 필연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을 우리는 “운명”이라고 부른다. 운명의 견해에 따른다면 ‘로마제국과 다른 모든 왕국의 기반은 우연적인 것도 아니고, 별들의 위치에
Ⅰ. 스웨덴의 유명 관광지
1. 스웨덴 왕실의 호화 전함 바사호가 전시된 바사 박물관
구스타프 2세 시대인 1625년에 건조되어 1628년 8월10일 처녀항해때 스톡홀름항에서 침몰한 스웨덴 왕실의 전함 바사호가 전시된 곳이다. 침몰된 이후 1956년에 해양 고고학자인 안데스 프란첸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발
Ⅰ. 개요
기독교 대한감리회는 신·구약 성경 속에 증언된 하나님의 구원 역사를 통해서와 특히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을 온전히 드러내 보이신 한 분 하나님께서 지금도 살아계시어 세계와 특히 교회 속에서 끊임없이 만물을 새롭게 하시고 완성시켜 나가심을 믿는 기독교의 역사적 신앙을 고백